구의 자양 대형보험대리점 프라임에셋
안녕하세요.
<프라임에셋> 184본부 본부장 임현경입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는 매장인 멀티샵이 대세입니다.
보험도 마찬가지입니다.
영업할 때 고민이 무엇인가요?
단일 보험사 소속 보험 설계사는 갈수록 줄어 들고 있습니다.
'보험 백화점' 이라고 불리는 모든 보험사의 상품을 취급 판매하는 독립 보험 대리점 (GA)은 갈수록 대형화 되고 있습니다.
<프라임에셋>은 28개 보험사의 상품을 취급하는 초대형 GA입니다.
고객의 요구는 갈수록 점점 더 다양하고 복잡해집니다.
이런 고객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은 단일 보험사 소속 설계사보다 GA 소속 설계사가 월등히 높습니다.
지금은 GA 전성시대입니다.
그러나 GA 라고 다 같은 GA가 아닙니다.
초대형 GA<프라임에셋>은 다릅니다.
2016년 5월 통계로 대한민국에눈 4,536개의 GA가 있습니다.
소속 설계사가 500명 이상인 GA를 대형 GA로 분류합니다
이런 대형 GA 중에서 설계사 3,000명 이상을 보유한 법인 보험 대리점이 초대형 GA입니다.
<프라임에셋>은 2017년 12월 기준으로 12,386명의 영업 가족이 하나의 단일 공동체룰 이루고 있습니다.
수많은 GA가 대리점 간의 연합으로 몸집 불리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수수료를 더 받기 위한 수평적 연합에 불과합니다.
큰 회사와 크게 보이는 회사는 다릅니다.
다수의 대리점이 연합하여 덩치만 키운 연합 GA와 단일 GA는 다릅니다.
스스로를 최고라 부르는 GA는 많습니다.
그러나 최고의 GA는 단 하나입니다.
수백개의 대리점이 수평적 연합으로 크게 보일 수는 있어도 기업의 성장과 지속성은 양적 크기가 아니라 질적 가치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금융 시장이 요구하는 질적 가치를 충족시키는 큰 회사, 바로 <프라임에셋>입니다.
<프라임에셋>의 재무건전성은 GA 최고입니다.
2016년 <프라임에셋> 은 561억 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순수 자기자본 총액은 258억원에 달합니다.
이는 매출액 대비 자기자본 비율 13%인 것으로 <프라임에셋>이 명실상부한 초우량 GA임을 입증하는 증거입니다.
<프라임에셋>의 지급 수수료는 업계 최고입니다.
GA가 보험사로부터 지급받는 수수료는 GA의 업적 규모와 유지율 등에 따라 근본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때문에 동일한 보험상품을 판매하여도 GA가 보험사로부터 지급받는 수수료는 다를 수 밖에 없으며 GA가 FC에게 지급하는 수수료도 지급 항목이나 지급률 등에 따라 큰 차이가 있습니다.
<프라임에셋>은 대부분의 보험사로부터 최고 등급의 수수료 적용 구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상 유례없는 당사의 업적 규모와 적극적인 유지율 관리에 따른 결과입니다.
<프라임에셋>에는 정착 수당, 도입 수당 등의 고정 경비 항목이 없습니다.
FC에게 각종 고정 경비 항목을 부과하는 것은 FC의 종속을 가져오고 FC가 창출한 가치 소득을 FC의 의사와 상관없이 특정 영업관리자에게 귀속시키는 불공정한 행위이기에 <프라임에셋>에는 없습니다.
<프라임에셋>과 다른 GA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운영체계
<프라임에셋>은 설계사 증심의 운영체계로 본사의 적극적인 관리와 지원이 따릅니다.
다른 GA는 관리자별 개인적인 운영체계로 본사의 지원 및 통제가 미흡합니다.
승격제도
<프라임에셋>에는 규정집에 따라 누구에게나 공정하게 적용되는 승격제도가 있습니다.
다른 GA의 승격제도는 여전히 연고주의를 바탕으로 상급관리자가 임의로 결정하는 불공정한 승격제도입니다.
수수료
<프라임에셋>의 수수료는 100%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프라임에셋>은 전국 어디서나 직급별로 동일한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다른 GA의 수수료 지급 체계는 직급에 상관없이 관리자가 임의로 결정하는 차별적 지급 체계입니다.
시책
<프라임에셋>은 원수사의 시책을 100% 공개하며 설계사의 시책을 본사가 책임지고 100% 지급하고 습니다.
또한 관리자에게는 본사 및 원수사의 중복 지급 혜택이 주어집니다.
다른 GA는 원수사의 시책 일부만을 공개하며 설계사에게 관리자가 임의로 지급합니다.
또한 관리자 시책은 소사장들의 담합에 의해 차별적으로 지급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리스크관리
<프라임에셋>은 리스크 관리 전담 부서의 상시 밀착 관리로 안정성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업계 최고 25회차 생손보 유지율을 달성했습니다.
또한 업계 최저 불완전 판매율을 달성했습니다.
다른 GA는 본사의 통제권 미흡에 따른 지표 불량이 상존합니다.
관리자의 일방적인 운영으로 끊임없이 리스크가 발생합니다.
초대형 보험대리점 프라임에셋에서 경력직 설계사를 모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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